카테고리 없음

양궁 선수 기보배 전 남자친구 오진혁 나이 남편 성민수 직업

78734 2024. 3. 25. 19:16

기보배 "언론사 근무 남편…올림픽 때 6개월 육아 휴직"
- 2024. 3. 25

 양궁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기보배가 남편과의 첫 만남, 육아 고충을 전했다.

25일 방송되는 채널A ' 오은영의 금쪽상담소'에는 엄마와 떨어지기 힘들어하는 7세 딸 때문에 고민이라는 기보배, 성민수 부부의 고민이 그려졌답니다.


이날 기보배는 언론사에 재직 중인 남편과 함께 등장했다. 훈훈한 외모를 자랑하는 그에 대해 "남편이 처음엔 차갑게 반응해 재수 없었다"라고 말했다. 이에 성 씨는 "순백의 미를 가진 아내를 보니 떨려서 말을 못 걸었던 탓인 것 같다"라고 말했다.

기보배, 성민수 부부는 엄마와 유독 떨어지기 힘들어하는 7세 딸아이에 관한 고민을 털어놨습니다.

기보배는 "1년 전부터 저랑 떨어지기 힘들어한다"고 말했다. 이어 "제가 소속팀이 광주여서 주중에는 소속팀에서 훈련하고 주말에만 잠깐 올라온다. 일요일에 내려가면 그렇게 떨어지기 힘들어한다"고 말했다.

이에 성민수는 "아내가 뿌리치려고 했는데 결국 뿌리치지 못해서 다음 날 새벽에 몰래 갔다"고 밝혔다.

기보배는 "저는 자기가 해야 할 일까지 못 하면서 엄마랑 분리가 안 되는 게 가장 걱정이다. 떨어지기 힘들어한다. 발레 학원을 보내줬는데 어느 날부터 유리문도 열고 못 들어간다. 미술 학원도 마찬가지다. 교실 문 하나만 열고 바로 엄마가 앉아있는데 문도 열어놓고 한다"고 털어놨답니다.

이어 "아내의 고민에 대한 남편의 생각은 어떠냐"는 질문에 "아내가 어디서 뭘 봤는지 분리불안장애라는 병명을 갖고 오더라. 그래서 저도 검색을 해보긴 했는데 맞는 거 같기도 한데 제가 의사는 아니지 않나"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제가 신문사에서 근무해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팩트를 보지 주변의 그런 것들을 잘 믿지 않는다. 예컨대 오은영 박사님이 '분리 불안 장애다' 하면 제가 받아들이겠지만 확인되지 않은 정보를 얻으려고 하니까 저로서는 아니지 않냐고 얘기하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얘기하길래 애 앞에서 언성을 높인 적이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기보배는 "저는 이게 정말 고민이고 아이가 심리상담도 받아봤으면 좋겠고 너무 심각한데 남편은 또래에서 흔히 발생하는 현상이고, 제가 예민한 거 같다고 하니까 소통도 안 되고 개선할 의지도 없어 보인다. 그 부분이 좀 답답하다"라고 토로했다.

이에 성 씨는 "아내가 걱정하는 부분은 십분 이해하는데 저랑 있을 땐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 심지어 할머니와 있을 때도 크게 나타나지 않는다. 항상 다양성을 두고 판단하고 싶은 생각이 있다"고 했답니다.

박나래가 "엄마 입장에서는 딸이 뭐 때문에 불안해하는 것 같냐"고 묻자 기보배는 "모 아니면 도 같다. 엄마랑 애착 형성이 잘 돼서 혹은 엄마의 사랑이 부족해서. 둘 중 하나가 아닐까 싶다"고 말했다.

성 씨는 "2018년에 아이를 출산하고 2019년 4월쯤 아내가 도쿄올림픽을 준비하고 있었다. 출산 휴가 100일 뒤 먹이던 젖도 떼고 광주로 가고, 저도 육아 휴직 1년 받아서 광주로 내려갔다. 아이가 2~3시간 만에 한 번씩 깰 때다. 그래서 제가 데리고 잤다"며 회상했습니다.

이어 "분유 먹이고 이유식도 직접 만들어 먹였다. 아내 퇴근 시간에 맞춰서 밥 준비하고 설거지하는 생활이 반복됐다. 저한테는 그 당시가 힘들었지만 아기하고 애착 관계가 형성됐고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덧붙였답니다.

기보배 오진혁 결별, 기보배 "저도 시집가야죠" 오진혁은 일반인 여성과 '결혼'
- 2014. 9. 29

양궁선수 오진혁과 기보배의 결별 사실이 새삼 화제다.

지난 25일 인천 계양아시아드양궁장에서 열린 제 17회 인천아시안게임 양궁 여자 컴파운드 단체전 8강 한국 대표팀과 라오스의 경기에서 해설을 맡은 기보배는 "대표 선발전 탈락 후 또 다른 기회가 오는 게 아닌가 생각했다. 선수들의 표정까지 읽어내는 생동감 있는 해설을 하겠다"고 전했답니다


앞서 기보배는 세계랭킹 2위까지 올랐지만, 이번 아시안게임 국가대표 선발전에서 탈락한 바 있다.

이 가운데 기보배와 오진혁의 결별사실이 새삼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기보배는 "아직도 교제하는 줄 아는 분이 꽤 있다. 저도 시집을 가야죠"라고 말했습니다.

이들의 연인관계는 지난 2012 런던올림픽 당시 알려졌고, 공개연인을 선언했던 바 있다.

한편 오진혁은 지난 2월 웨딩업에 종사하는 일반인 여성과 결혼한 것으로 알려졌답니다.